2016년 5월 4일 수요일

EASY-nLC 1000 has Leaks!!!

Proteomics 연구에 사용중인 Thermo EASY-nLC 1000에서 leak 발생했다.

발견하게된 계기는 우선 solvent B (80% ACN, 0.5% acetic acid) 에서 기포가 없애도 없애도 생기길래, 그전에도 문제가 되었었던 check valve 교체해 봤었다.

교체한 check valve: IDEX CV-3315 ($98.78)
하지만 증상은 나아지질 않았고, 급기야 sample loading중에 error message를 뿜어냈다.


그래서 pump A와 B에 대해서 leak test를 해보니, 역시나 pump B에 문제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.

pump B가 980bar 까지 못가고 있다!!
이런 적이 없었으므로 (이제 설치한지 일년 갓 지났다), 재빨리 Thermo에 연락을 해보니, 아마도 rotor seal을 갈아야 할 것 같다고 했다.
아... 이제 나의 솜씨를 보여줄 때인 건가?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